본문 바로가기

[여행] 해운대도 식후경 - 해운대, 광안리 등 맛집, 부산 #1

728x90

[여행] 해운대도 식후경 - 해운대, 광안리 등 맛집, 부산 #1

- 2014년 7월 부산 여행하면서 들렸던 식당




해운대 초가집


해운대에 있는 호텔에 짐을 풀고 지인의 맛집 추천으로 그랜드 호텔 뒤에 바로 있는 초가집이라는 식당을 방문했어요.

부들부들한 완당, 꼬박, 비빔국수 모두 맛있었어요.

메뉴도 다양하고 저녁식사와 함께 술 안주로도 좋습니다. 

저희가 밑반찬도 정말 잘 먹어서 여러 번 더 달라고 했는데 잘 주시고 친철하셨습니다.










해운대 옵스(OPS) 


부산가면 옵스 OPS 베이커리 꼭 들려야한다고 해서 찾아보니 해운대에도 있더구요.

동백사거리에 있는 제일 가까운 옵스 해운대 카멜리아 점을 방문했습니다.

정말 무척 친절하시고 빵에 대해 설명도 해주시고 갓 구운 빵 맛보라고 주시기도 하셨습니다.

매장 밖에 마련된 테이블에 앉아 바닷가에서 불어오는 바람 맞으며 기분 좋은 아침 식사를 하고 있자니 여기가 우리나라인가 했습니다. 하하

집에 와서도 옵스 빵 생각에 가까운 평촌 롯데백화점으로 고고씽 했어요 ^^







충무동 시장 - 만포 손칼국수


감천문화마을로 가기위해 중간에서 버스 환승하려고 내려 굶주린 배를 먼저 채우기로 했어요. 부산에서 유명한 것이 밀면이라죠!

충무동 시장(충무동 떡거리 - 구덕로 119번길)이 보이길래 길을 건너 시장 안으로 들어가니 초입에 만포 손칼국수 밀면집(덕산슈퍼 맞은편)이 있었습니다.

직접 밀면을 뽑아서 주시는지 밀면 뽑는 기계가 있더라구요. 무척 쫄깃쫄깃 합니다.

서울의 쫄면같아요. 쫄면을 가늘게 뽑은 것이 부산에서 밀면인거 같습니다.

함흥식, 평양식은 밀이 아니라 고구마와 감자전분으로 국수를 뽑은 것이라고 해요.

밀면으로 밀냉면과 밀비빔 시켰는데 주전자에 따뜻한 멸치육수가 정말 맛있었어요.

부산에 밀면집은 오다가다 많이 보이니 어디에서든 드셔 보세요.







지도를 클릭하시면 위치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광안리  - 갈삼구이


광안리 맛집이라고 블로그에 많이 올려져 있어서 간 곳. 

2인분 40,000원인데 전 그냥  so so...  지극히 주관적이니 참고만 하세요.^^; 

먹는 법은 김 놓고 무쌈 올리고 삼겹살 그 다음은 갈미조개 콩나물 김치 깻잎 올려서 싸서 먹으면 됩니다.

볶음밥 추가했는데 잊으셨는지 기다려도 안나와서 그냥 취소하고 일어났답니다.  





지도를 클릭하시면 위치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광안리  - 소문난 전주식 콩나물 해장국집


비도 주룩주룩오고 콩나물국밥을 좋아해서 광안리 콩나물국밥 거리에 있는 소문난 전주식 콩나물 해장국집에서 늦은 저녁식사.

본가는 아니고 해수욕장을 등지고 본가에서 좀더 오른쪽으로 첫 집입니다. 간판이름이 비슷해서요. ㅡㅡ;

음식 간이 제 입에는 딱 맞았고, 늦게 까지 돌아다니다 허기가 져서 엄청 맛있게 먹었어요. 

반찬은 계속 리필해서 가져다 먹을 수 있고요. 전 찐 깻잎 반찬이 맛있어서 몇 번이나 가져다 먹었습니다. ^^;

식사 끝내고 해물전과 생탁 주문. 해물전은 해물이 좀 많았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지만 그래도, 좋아요!!






지도를 클릭하시면 위치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728x90